현재 가입회원 : 18,345 명

커플 강좌 공개 - 4>육아 교육

제목 결혼생활을 행복하게 만들 수 있는 특급 비법
등록자 : 카운셀러 작성일 2009-2-1
내용
Lesson point - 섹스 거부감의 원초적 이유?

섹스는 서로간의 탐구이며 확인이다.
그러므로 사랑하지 않는 사람과의 섹스는 지옥이다.
처음부터 원치 않는 결혼을 했거나 어느 순간 남편을 향한 애정이 식었을 때 등 부부간의 애정에 문제가 있을 때는 섹스 자체에 대한 흥미가 떨어지고 섹스를 기피하게 된다.
어느 순간 파트너가 섹스에 흥미를 잃었다면 두 사람의 애정도를 점검해본다.

남자에게는 임포텐츠나 발기부전, 성욕저하 등의 성적인 문제가 엄청난 무게의 고민으로 다가온다. 정도는 약하지만 여자에게도 마찬가지. 불감증이나 성교통, 여성질환으로 인한 성욕저하 등 다양한 성기능 장애들이 나타날 수 있다. 그런 문제가 생겼을 때 섹스 부담이 커진다. 특히 남자들의 경우 고민을 파트너와 함께 해결하려기 보다는 혼자 어떻게든 회복해보려는 스트레스가 더욱 섹스 공포감을 가중시킨다.

성지식에 지나치게 문외한일 때, 오히려 그릇된 성관계를 가지기 쉽고 이 때문에 트러블이 일어난다. 트러블이 계속되면 섹스 불안증으로 이어진다. 자신에게 성적인 지식이 별로 없다면 파트너에게 도움을 청하도록. 파트너는 상대가 성적으로 초보인 것을 감안해서 무리한 성관계를 요구해서는 안되고 최대한 배려해주는 섹스를 유도해야 한다.

스트레스는 심신의 피로와 함께 불감증을 유발한다. 성욕을 저하시키고 섹스에 집중하지 못하게 만든다. 그것이 섹스 거부감으로 이어지기도 한다. 의무방어전처럼 무리하게 유지하지 말고, 편안하고 안정된 분위기에서 일단 심신의 스트레스를 풀어주는 게 급선무. 숙면이 스트레스 해소에는 가장 효과적이고 빠른 방법이다.



목록
[다음글] 첫번째 글입니다. . . .
[이전글] 결혼생활을 행복하게 만들 수 있는 실질적... 카운셀러 3144 2009-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