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가입회원 : 18,345 명

커플 강좌 공개 - 5>고부 갈등

제목 폐경기 여성에게 좋은 주스
등록자 : 4--U 작성일 2009-1-24
내용
[주스테라피] 폐경기 여성에 좋은 주스



폐경은 여성의 배란이 멈추는 시점이다. 일반적인 견해와는 반대로 폐경 후에도 여성의 신체는 계속해서 호르몬을 생성한다. 예를 들어 폐경이 되어도 부신은 성욕을 관장하는 호르몬인 안드로겐을 계속 만들어낸다. 폐경기가 되면 에스트로겐 에스트라디온의 수치가 생리할 때보다 1/10정도로 낮아진다. 바로 이러한 에스트로겐의 저하로 인해 폐경기 증상들이 나타나며 대표적인 증상으로 안면홍조, 식은땀, 질 건조 등이 있다.
폐경을 전후해서 난소의 기능이 저하되면 여러가지 신체 변화가 일어나게 된다. 이때, 정신적·신체적으로 장애를 겪게 되는데 이를 갱년기 장애라 한다. 식이요법이 갱년기 장애를 최소화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일반치료법
폐경 후에는 심장질환과 골다공증 발생 위험률이 높아진다. 따라서 이러한 질환들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고, 위험률을 줄이는 방법을 실행하는 것이 좋다.운동은 골다공증과 심장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므로, 에어로빅이나 등산, 수영 등 부담 없는 운동을 규칙적으로 해야 한다.

폐경기 증상들은 생리적인 현상으로 시간이 경과하면 사라질 수 있으므로 심리적 불안감을 떨쳐버리고 적극적으로 건강을 관리하도록 한다.

식이요법
1. 기본식단을 따른다.

2. 두유, 두부 같은 콩제품의 섭취를 늘린다. 콩은 난소가 생성하는 에스트로겐을 보충해 주는 식물성 에스트로겐을 함유하고 있다.

3. 지방섭취량을 줄인다. 지방섭취를 줄이는 것은 심장질환의 위험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된다.

4. 담배와 술은 칼슘이나 비타민의 흡수를 방해하므로 피한다.

영양소&주스
-효과적인 영양소
* 바이오플라보노이드는 폐경 증상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
* 비타민 E는 안면홍조를 줄여줄 수 있다. 비타민 E의 주공급원으로는 해바라기씨, 아몬드, 밀배아가 있다.
* 마그네슘은 뼈 형성과 관련이 있으며 골다공증 예방에 필수적인 요소이다.
* 칼슘은 뼈 형성과 관련이 있으며 골다공증 예방에 필요하다.  

-효과적인 주스
* 시금치, 아스파라거스, 키위 ---> 비타민 E
* 쌈케일 잎, 파슬리 ----> 마그네슘
* 케일, 쌈케일 잎, 파슬리 ---> 칼슘
* 오렌지, 토마토, 양배추, 자몽 ---> 바이오플라보노이드

JUICE RECIPE
*딸기 두부 셰이크
>딸기 한 줌, 연두부 170g
>딸기 주스를 만든 후, 딸기 주스와 두부를 부드러워질 때까지 믹서에 돌린다.

*블루베리 바나나 셰이크
>블루베리 한 줌, 바나나 1개, 연두부 56g, 맥주 효모 1큰술
>블루베리로 주스를 만든다. 블루베리 주스와 바나나, 두부, 효모를 믹서에 넣고 부드러워질 때까지 돌린다. 장자기 1시간 전에 마신다.  

*셀러리 아스파라거스 주스
>시금치 한 줌, 셀러리 3줄기, 아스파라거스 3줄기, 토마토 1개, 장식용 방울토마토 1개
>시금치는 셀러리와 함께 주서기에 넣고 갈은 후, 아스파라거스와 토마토를 주서기에 넣고 좀 더 간다. 주스를 잔에 담고 방울토마토로 장식한다.

*브로콜리 셀러리 주스
>양배추 1/4개, 셀러리 2줄기, 브로콜리 1송이
>준비한 재료를 주서기에 넣고 간다.

*오렌지 생강차
>저민생강 1/2개, 오렌지 1개, 장식용 계피
>생강과 오렌지를 주서기에 넣고 갈은 후에 주스를 찻잔에 담고 끓는 물을 붓는다. 계피로 장식한다.

*오렌지 생강 주스
>저민 생강 1/4개, 오렌지 2개, 사과 1/2개
>준비한 재료를 모두 주서기에 넣고 간다.

*케일 브로콜리 주스
>케일 잎 1장, 쌈케일 잎 1장, 파슬리 한 줌, 셀러리 1줄기, 당근 1개, 고추 1/2개, 토마토 1개, 브로콜리 1송이, 장식용 셀러리
>모든 잎과 파슬리를 한 데 묶어 셀러리, 당근과 함께 주서기에 넣고 간다. 그 다음 고추, 토마토, 브로콜리를 넣고 갈은 후에 잔에 따르고 셀러리로 장식한다.  

*케일 당근 주스
>케일 잎 3장, 파슬리 한 줌, 당근 1개, 사과 1/2개
>준비한 재료를 주서기에 넣고 간다.  

 




목록
[다음글] 단절된 부부 대화를 쉽게 소통하는 비법 카운셀러 4521 2009-1-24
[이전글] 갱년기에는 혁명이 필요한시기 4--U 3111 2009-1-24